2015년 4월 7일 화요일

이등병 일기 3 - 보람찬 군대 생활 / 군대에서 산업기사 자격증 따기

2015.4.6(월)

  운동을 열심히 했다. 일과시간에 일도 열심히 했다. 돈도 아껴 쓰고 있고, 오늘 하루를 보람되게 잘 보냈다. 군대에서 하게 된 여러 좋은 습관들(운동, 청소, 3감사)을 전역하고 나서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.

<2015.4.6(월) 군대 3감사>
1. 화장실 청소를 하시는 선임분들께 감사했습니다.
2. 도전선 감는 일을 도와주신 선임분들께 감사했습니다.
3. 체력단련 시간에 새로운 방법으로 체력단련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.









2015.4.7(화)

(출처 : http://ubiques.tistory.com/24
CC-BY 4.0)


  전공 공부를 한다고는 해왔는데 솔직히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. TV보면서 놀거나, 피곤하다고 핑계대고 졸거나, 다른 재밌는 책(소설책 같은 건 아니고 교양서들이긴 했지만)을 보면서 전공 공부를 소홀히 한 것이다.

  오늘 행보관님과 상담을 했는데, 나에게 산업기사나 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해볼 것을 적극적으로 권하셨다. 나는 이미 전공공부를 조금 하고 있으며, 산업기사는 4년제 대학 졸업자의 경우 별로 안 쳐준다고 이야기했다. 하지만 행보관님은 좀더 다른 각도에서 나를 설득했다.

  앞서 얘기했듯이 혼자 전공 내용을 복습한다는 내 계획은 주변의 유혹들때문에 지켜지지 않기 일쑤였다. 행보관님도 그런 상황을 짐작하셨는지, 목표로 하는 시험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태도 차이가 많이 날 거라고 하셨다. 또, 4년제 졸업자에겐 필요 없는 것 같더라도 이력서에 자격증 한줄 더 써넣을 수 있는데다가, 없는 것보다 있는 게 나에게 더 도움이 될 거라 하셨다.

  행보관님의 말씀을 듣자, 정말 그럴거라고 내 생각도 바뀌었다. 그동안 내가 힘든 일은 피하면서 안이하게 살아온 것 같아서 반성했다. 상담을 마치고 샤워를 한 뒤, 바로 도서관으로 달려가 이미 빌렸던 책 두 권을 반납하고 산업기사 수험서를 두 권 빌려왔다. 앞으로 힘들겠지만 오늘 행보관님이 하셨던 이야기를 잘 떠올리면서 마음을 다잡고 정진해야겠다. 나태했던 나의 태도를 바로 잡아주신 행보관님께 감사하다.






<2015.4.7(화) 군대 3감사>
1. 행정보급관님께서 군대에서도 산업기사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.
2. 허 이병이 부식으로 나온 건빵을 통째로 줘서 감사했습니다.
3. 도전선 감는 걸 그만하고 전투사격 연습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.





군대 일기 목차로 가기

댓글 1개:

  1. 감사 포인트 지혜롭게 정말 잘잡으시눼!
    +100 !!

    답글삭제